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전체삭제 간단하게 하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도의 서드파티 앱이 아니라 기본 IOS에서 제공되는 연락처 기능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지요? 하지만 휴대폰을 바꾸다 보면 이러한 연락처를 어떻게 옮기고 삭제해야 할지 난감한 경우들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이렇듯 아이폰 사용자분들중 연락처 앱 사용에 미숙한 분들을 위해서,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전체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쓸 신잡 유용한 정보 ★

※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전체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문서를 보면, 연락처는 다른 이메일의 연락처 앱과  공유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기본적으로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이용하여 사용들을 하지요. 저는 아이클라우드의 동기화를 이용하여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전체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우선 아이폰 연락처를 옮기는 방법은 설정 > 아이클라우드로 들어가서 연락처 옵션의 버튼을 켜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두면 아이클라우드의 서버로 내 연락처가 전송이 되고, 새 휴대폰 등에서 해당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자동 다운로드가 되기 시작합니다. 간편하지요.



연락처 전체 삭제의 경우에는 아이폰 자체 내에서는 불가능합니다. PC로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해서 로그인하면 연락처 메뉴 왼쪽 하단에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전체 삭제 버튼을 누른 뒤에 델리트키를 누르면 모두 삭제가 됩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용하시려면 애플 아이디, 아이폰 계정 만들기 방법을 알아야겠죠. 아이디아래 포스팅에세 확인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전체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 보았습니다. 많이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해보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더욱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