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멜론 스밍 돌리는법, 스밍횟수확인 PC, 모바일에서 하는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음악 들을 때 멜론 서비스를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지요? 음악을 듣는 방법은 예전에는 무조건 다운로드뿐이었지만, 요즘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많아지심에 따라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더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멜론 스밍 돌리는법, 스밍횟수확인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멜론 스밍 돌리는법, 스밍 횟수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스트리밍의 줄임말인 스밍은 그냥 다운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음악을 감상하시는 것으로 원하는 음악을 들어주시면 그것이 바로 스밍 돌리는 법입니다. 음소거를 해도 스트리밍 횟수에 반영이 된다고 하네요.





스밍횟수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멜론 어플에 접속 > 마이 뮤직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다음에 뮤직 DNA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그동안 내가 들은 음악들의 스밍 횟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곡에 대한 스밍횟수확인은 PC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모바일로 하시는 것이 더 편하다고 하네요. 모바일에서 마이 뮤직 -> 선호 장르 및 아티스트 상위 3개 중에서 나만의 차트 -> 곡의 우측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른 시면 곡 정보를 누르고 해당곡의 상세정보를 눌러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오늘은 멜론 스밍 돌리는법, 스밍횟수확인에 대해서 알려드려 보았습니다. 스트리밍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즐겁게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