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간단하게 찾아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사람들은 출근길이나 친구 만나러 가는길 여행이나 심지어 화장실에서 큰일을 볼 때도 노래를 많이 듣습니다. 길거리를 지나다 보면 내가 아는 노래인데 제목이 생각나지 않아서 머리를 쥐어짜는 경우가 있는데요. 정말 답답하죠. 오늘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분이면 해결이 가능하니 잘 따라오세요!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 간단해요.





머리론 알겠는데 왜... 생각이..


아~ 이거 아는 노랜데 뭐지? 뭐였지? 하면서 친구들하고 서로서로 의견을 나눈 경험은  한 번씩을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가사는 알지만 노래 제목이 생각나지 않을 때, 노래 제목을 찾는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뮤직을 검색하시고 해당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그 검색창에 알고 있는 가사의 일부분을 쓰고 검색을 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방탄소년단의 MIC DROP(마이크드롭)의 가사 일부분인 "마이크 잡음 금수저" 부분을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을하면 전체 , 아티스트 , 곡 , 앨범 등등 많은 카테고리가있는데 그중에서 가사를 클릭해서 보셔도 되고 전체에서도 바로 검색이 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스마트폰으로도 사용방법은 똑같습니다. 네이버 뮤직을 들어가서 가사 검색만하면 끝!


이상으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길을 걸으며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고 제목을 고민하시지 말고 위 방법으로 가사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