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우체국 주소 변경 서비스 이용해서 간다하게 주소변경하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이번에 이사를 가면서 주소 변경을 해야 됐었는데, 옛날에는 일일이 각각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주소 변경을 했어야 됐는데, 요즘에는 한 번에 주소변경해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오늘은 우체국 주소 변경 서비스 대해 알려드릴게요. 포스팅 보시고 간편하게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우체국 주소 변경 서비스 이용해서 간단하게 주소 변경하자.




먼저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오른쪽 메뉴에서 부가서비스 안에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결제/취소를 선택하시면 돼요.





주거이전 서비스 클릭하시면 서비스 신청에 대한 안내와 유의사항이 나와요. 한번 읽어보시고,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 클릭하신 후에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우체국 주소 변경 서비스는 동일권역 3개월 이내에는 무료로 가능하고, 3개월 연장은 4천 원 비용이 드네요. 타 권역은 3개월 이내 7천 원, 3개월 연장은 7천원 비용이 들어요. 저는 같은 지역으로 이사를 가서 무료로 진행했어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다음 신청내역 작성해주시면 돼요. 신청하시는 분, 기존 주소, 새로운 주소, 연락처 정확히 작성해주시면 끝입니다. 작성하시고 신청 클릭!


참고로 서비스 게시일은 접수일 미포함 3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우체국 주소 변경 서비스 접수 간단하죠. 마지막으로 이용내역 조회 가시면 신청 정보와 접수 번호를 알 수 있어요. 전 동일 지역 3개월 이전 신청이라 무료로 이용했어요.


오늘은 우체국 주소 변경 서비스 대해 알아봤어요.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해요. 여러분도 주소변경할 때 우체국 이용해서 간편하게 변경하시면 좋겠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