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용해서 돈 관리하자.

유용한 정보|2019.04.08 16:55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러분들 카카오뱅크 많이들 이용하시죠. 카카오뱅크 안에 세이프박스가 생겼어요. 쉽게 말해 내 돈을 묶어놓을 수 있는 곳이죠. 쓰지 않는 돈을 묶어서 이자도 받고 쓸데없는 소비도 줄이면서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거 같아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대해 알려드릴게

★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 ★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용하자.





먼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만들려면 내 계좌를 선택하고 계좌번호 아래 +기능 추가를 선택하시면 세이프박스 만들기로 연결돼요. 저는 미리 만들어서 사용 중이라고 나오네요. 


상품설명을 보고 동의하신 후에 6자리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생성이 됩니다.


 




다음으로 보관 금액 설정은 오른쪽에 슬라이더를 이용해서 금액 설정이 가능하고 슬라이더를 이용하면 만 원위로 금액을 올리고 줄일 수 있어요. 


또 직접 입력하는 방법도 있어서 금액 설정하기 매우 편하고 좋아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처음에는 한도가 최대 500만 원 이였는데. 4월 10일부터 보관 금액을 천만 원으로 변경됐어요. 보관 금액을 천만 원 두 배로 증액을 가능한데 다시 500만 원으로 줄이는 거 불가하다고 하네요. 필요하신 분만 한도 조정하시면 되겠네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장점은 입출금 통장처럼 제한 없이 이체가 가능하고 보관하면서 이자가 붙는다는 점이에요. 이자율은 연 1.2%입니다. 또 수수료가 없다는 게 정말 좋아요. 


카카오뱅크 이용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여유자금을 잘 보관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주기적인 적금은 힘들 거 같고 돈을 자유식 적금으로 보관하고 싶으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추천드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