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외국인이 바라본 한국인들만의 독특한 특징

각 나라마다 독특한 특징과 문화들이 있습니다. 그 문화를 느끼고 체험하려고 해외여행을 가기도 하죠. 해외에 여행 가서 처음 접하게 되면 굉장히 독특하고 신기한 문화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외국인들도 우리나라에 여행 와서 독특한 문화를 느낀다고 해요. 그렇다면 외국인들이 바라본 한국인들만의 특징 알아볼까요?



◆ 음주 문화 



외국인들이 와서 접하는 술은 소주와 맥주 인데요. 외국인들 사이에서 한국술이 인기가 많다고 해요. 그중에 소맥은 단연 인기라고 하네요.





외국에서는 6시 전에 모든 가게에 문이 닫거나, 12시 이후에는 영업하는 곳이 없는데, 우리라는 24시간 영업을 하는 술집이 많죠. 외국인들이 보면 정말 신세계가 따로 없을 거에요. 


◆ 빨리빨리  FAST~



외국인들이 한국와서 가장느끼는것이 너무 빠르다 입니다. 심지어 가장 먼저 배우는 말이 빨리빨리라는 소리도 있다고 합니다. 


◆ 놀라운 인터넷 속도





외국인들이 한국에 인터넷 속도를 보고 매우 빠르다면 놀라곤 합니다. 외국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했는데 정말 느렸어요. 그렇게 사용하다가 한국에 오면 신세계가 열립니다. 인터넷 속도만큼은 한국이 최고라고 생각해요.


◆ 음식점 벨과 카드 서명




외국에서 극찬한 것이 음식점에 있는 벨입니다. 벨을 눌러 종업원을 부르기도 하고 종류별 벨도 있어서 정말 편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드계산 후에 서명을 할때 한국사람은 모두 똑같은 사인을하고, 심지어 가게 주인이 사인을 대신 한다는게 놀랐고 신기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는 익숙해서 잘 모르겠지만, 외국인들이 보면 신기하고 놀라운 문화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