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한글 워드 변환 간단한 방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문서 작업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건 한글과 워드를 사용하는데요. 주로 한글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회사나 과제를 제출할 때 워드 파일로 보내야 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글 워드 변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글 워드 변환 해보자 ★

※ 한글 워드 변환 해보자





Microsoft 홈페이지 접속해주시고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6772 , 들어가시면 됩니다.)



언어 선택해주시고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끝. 아주 간단하죠.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페이지가 뜨는데요, 자신에 컴퓨터에 맞는 비트를 선택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하시고 설치해주시면 되는데, 설치가 끝나도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이 안되기 때문에 직접 탐색기를 이용해서 파일을 찾아주셔야 됩니다. 파일에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그림에 파일 경로 참고해주세요.



프로그램 실해하시면 화면이 뜹니다. 폴더를 체크하시면 선택한 폴더 안에 한글 파일이 모두 워드로 변환할 수 있고 파일을 체크해서 원하시는 파일을 워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한글 워드 변화 아주 간단하죠? 누구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