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장이 꼬이는 느낌 왜 꼬이는걸까? 원인은?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우리는 종종 배가 쑤시고 아픈 경험이 있는데요. 복부가 슬슬 아프고 콕콕 찌르는듯한 통증이 올 때가 있는데 이유를 모르고 방치하다가 큰 병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오늘은 여러 가지 복통 증상중에 장이 꼬이는 느낌 원인과 이유를 알아볼게요.

★장이 꼬이는 느낌 이유와 원인 ★

※ 장이 꼬이는 느낌 왜 꼬이는 걸까요?



장이 꼬이는 느낌 드는 이유는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입니다. 이유 없이 설사나 복통이 반복되는데 가장 큰 원인은 심리적인 요인이 가장 크다고 하네요.


과민성대장 증후군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게 가장 중요하고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해주시는 게 좋아요. 카페인과 술을 줄이고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를  섭취해주면 좋다고 해요.





두 번째로 장염 때문입니다. 장염은 상한 음식이나 덜 조리된 음식을 섭취해서 세균, 바이러스에 감염되는데요. 복부에 통증이 생기고 설사와 구토를 하게 되면서 몸에 열이 나고 감기 증상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요.


또 설나 구토 때문에 탈수 증상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물이나 이온음료를 섭취해주는 게 중요해요. 장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가려먹는 게 가장 중요하고 손을 항상 씻고 건강관리를 해주는 게 중요해요.




세 번째 식습관 문제인데요. 불규칙적인 식습관이 가장 큰 문제인데요. 식습관이 좋지 못하고 패턴이 불규칙하고, 인스턴트나 기름기가 많음 음식 맵고 짠 음식 등을 계속 섭취하다 보면은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게 돼서 장이 꼬이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상으로 장이 꼬이는 느낌 이유는 3가지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건 스트레스를 관리해주는 게 좋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하면 좋을 거 같아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