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 해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중소기업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청 조건은 근로계약 체결일 현재 15세 이상~34세 이하 인자, 취업 일로부터 5년(2017년 이전 3년) 이내에 입사자들을 대상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 ★

※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경정청구 방법



먼저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 접속해서 신고/납부를 클릭하세요.



오른쪽 세금신고에서 종합소득세를 클릭하세요.





근로 소득자 신고서에서 경정청구 작성을 클릭하세요.



근로소득 경정청구 자동작성 서비스가 나오는데, 하단에 대상 연도 선택란이 있어요, 연도 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각각 연도 조회하시면 될 거 같고, 저는 2017년만 혜택이 나온다고 뜨네요. 도 조회/선택 후에 경정청구 진행하려면 다음 이동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및 부속서류 조회 확인 후에 다음 이동 클릭하세요.



기본 정보 입력에서 조회를 클릭하시면 주소가 자동으로 나옵니다. 주소 확인해주시고 *휴대폰 번호 입력 후에 저장 후 다음이동 클릭하세요.





근로소득 신고서 수정 입력에서 본인 회사와 급여가 나옵니다. 여기서 21 총 급여 1년 동안 받았던 급여를 확인해주시고 복사해 놓으시면 됩니다.



아래로 쭉 내려오셔서 54 조세특례제한법 세액감면(제30조)에서 계산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세액감면 창이 뜨면 빨간 네모 안에 21 총 급여를 붙여넣기 하시고 계산하기 클릭하시고 적용하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세액감면 적용 후에 아래로 쭉 내려오시면 78 신고기한 내 납부세액이 나오는데 여기서 +금액은 내가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고, -금액은 내가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에요. 금액 확인하시고 은행이랑 계좌번호 입력 후신고서 작성 완료 클릭하시면 돼요.



위에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간단하게 접수할 수 있어요. 저는 다행히 -40만 원 정도 나왔어요.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 방법을 몰랐다면 그냥 모르고 넘어갔을 금액이기 때문에 여러분도 꼭 확인해보시고 숨은 돈을 찾아가셨으면 좋겠어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