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생리양 급감 원인과 이유는 뭘까?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여성분들은 생리로 몸의 이상이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생리 주기, 생리양, 생리 기간 등의 변화로 확일 할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는 규칙적이나 생리양 급감 을 월경과소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생리양 급감 원인과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생리양 급감 원인과 이유 ★

※ 생리양 급감 원인과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여성분들은 매달 생리주기와 생리양을 체크하실 텐데요. 정상 생리주기는 평균 28일이고 생리는 3일~7일 정도, 생리 기간 출혈량은 10~35ml 정도라고 하네요. 그러나 생리 기간이 2일 이하로 짧게 끝나거나, 생리의 양이 패드를 적시지 않을 정도의 양이 계속되면 몸의 이상이 있는지 의심을 해봐야 될 거예요. 증상이 지속된다면 꼭 병원을 가서 진찰을 받는 게 중요합니다.


* 난소의 기능저하와 여성호르몬 분비의 감소



나이가 들면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되면서 폐경이 오게 되는데요, 요즘에는 환경호르몬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조기폐경률이 매우 높아졌다고 하네요.(폐경 연령은 49~51세) 또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이 올 수도 있어요.


난소의 기능저하 또한 나이가 들면서 난소의 기능도 서서히 감소됩니다. 난소의 기능 저하로 생리양 급감 ,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는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 자궁내막의 문제 



과거 소파수술로 인한 자궁내막의 손상으로 인해 내막이 정상적으로 자라지 못해 생리양 급감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생리양이 적어지면 난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고 심하면 조기폐경까지 이어질 수 있어요.


* 갱년기





나이가 들면서 갱년기가 찾아오는데요. 갱년기에 들어서면 여성호르몬의 급격하게 줄어 생리양 또한 감소합니다. 생리불순이 오면서 생리주기 또한 일정치 않게 되죠. 그러면서 폐경이 오게 됩니다. 갱년기는 나이가 들면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잘 준비하시면 될 거 같아요. 


이 밖에 생리양 급감 으로 과도한 스트레스와, 갑작스러운 체중변화, 가족력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어요. 몸에 컨디션 때문에 생리양이 감소하는 경우도 있지만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꼭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하겠죠. 우리 몸을 잘 체크해서 미리미리 예방하면 좋겠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