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침삼킬때 목아픔, 인후통 원인 알고 예방 해자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컨디션이 좋지않거나 몸이 피곤하면, 목 기관지가 아픈경우가 많은데요. 또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기관지 건강관리가 중요해지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침삼킬때 목아픔 원인, 예방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용한 정보 알쓸신잡 ★

※ 침삼킬때 목아픔, 원인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침삼킬때 목아픔 원인으로는 감기에 걸렸을 때 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침삼킬때마다 목에 통증이 심한데요. 많이 심하신 분들은 음식을 먹기도 힘든 경우도 있어요. 


감기 때문에 침삼킬때 목아픔이 심하신 분들은 따뜻한 믈을 자주 마시는게 좋고, 손발을 깨끗이 씻는 게 중요해요. 


목이 아플 때는 생강차나 도라지차를 마시면 면역력을 높이고,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로는 편도선염입니다. 증상이 감기와 비슷한 증상인데요. 편도선염은 감기와 다르게 고열 증상이 같아 나타나고 심하면 오한이나 몸살 증상까지 나타납니다.


목에 염증이 나타났기 때문인데요.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 약을 처방받는 게 좋아요. 또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로는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위산이 역류로 인한 것으로 현대인들이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에요. 잘못된 식습관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섭취해서 때문이에요.



목통증이 있을 때는 따뜻한 물이나 목에 좋은 차를 마시고, 손발을 자주 씻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그런데 통증이 너무 심하면 병원에 가는 게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음주, 매운 음식, 흡연을 줄이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하는 게 제일 중요해요.


침삼킬때 목아픔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목 관리를 미리미리 하는 게 좋을 같아요.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