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과속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무리 조심한다고 생각하고 운전을 해도 속도위반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과속 카메라를 지날 때 제한 속도를 넘었는지 넘지 않았는지 간혹 헷갈릴 때가 있어요. 이런 걱정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조회를 해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오늘은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유용한 정보 알쓸신잡 ★

※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이파인으로 간편 하게 확인하자




먼저 이파인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파인은 경찰청 교통민원 24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나 과태료, 운전면허 발급 등 여러 가지 업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파인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서 최근 무인단속 내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별도에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만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주시면 끝입니다. 


이때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자동차 차주로 해주셔야 조회가 가능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가장 궁금했던 최근 무인단속내역 클릭하시면 단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초회 된 내용이 없다고라고 뜨네요. 전 최근에 단속에 걸린 적이 없는 거 같아요.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도 쉽게 조회 가능하고 미납 과태료, 미납 범칙금 등 조회가 가능하니 한 번씩 확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알아봤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죠?



이파인에서 단속 여부 조회는 일주일 정도 후에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내가 속도위반했을 거 같은 날부터 일주일 후에 검색해보시면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속도위반 여부를 쉽고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하죠. 그렇지만 무엇보다 위반하지 않고 안전운전하는 게 좋겠죠. 우리 모두 안전운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