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췌장암 초기증상 확인하고 미리 대비하고 조심해야 됩니다.

안녕하세요 코쁠소 입니다. 최근에 유상철 감독님께서 췌장암이라는 뉴스를 보고 매우 가슴이 아팠는데요. 췌장암은 암중에서도 가장 생존율이 낮고, 위험한 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췌장암은 대부분 초기에 발견을 못해서 치료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췌장암 초기증상 대해 미리 알아보고 대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유용한 정보 알쓸신잡 ★


※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 췌장은 우리 몸에서 무슨 일을 할까요 ?


◆ 췌장은 소화액을 분비해서 소화작용을 도와줍니다. 


◆ 인슐린 분비를 통해 우리 몸의 혈당량을 조절하는 기능을 합니다.




☆ 췌장암 초기증상


◎ 복부 통증 - 가장 중요한 증상이고 환자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약을 먹고도 복통이 지속된다면 꼭 췌장 검사를 받는 게 중요합니다. 


◎ 혈당 상승 - 갑작스럽게 혈당이 상승하면 췌장암 초기증상을 의심해 봐야 됩니다. 췌장은 인슐린 분비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기능이 약해지면 혈당이 상승하게 됩니다. 또 당뇨병이 췌장암에 원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은 관리를 잘해주셔야 됩니다.


◎ 소화 장애와 체중 감소 -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게 아닌데, 쉽게 살이 빠지면 췌장암을 의심해봐야 됩니다. 별거 아니라는 생각으로 초기 증상을 놓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검사를 받는 게 중요합니다.


◎ 황달 증상 - 췌장암 초기증상으로 흔한 증상입니다. 비뇨기 쪽에 문제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소변이나 대변 색이 흰색이나 회색으로 변하고 피부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황달 증상이 나타나면 췌장암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췌장암에 위험한 습관은 흡연, 음주, 비만, 당뇨 등이 있습니다.


흡연, 음주, 비만은 췌장암뿐만 아니라 각종 암이나,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하죠. 흡연과 음주를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해서 건강한 몸을 유지하면 좋겠습니다. 




또 췌장암 초기증상 거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어려워요. 예방법을 꼭 실천하고 검사를 받는 게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췌장암 초기증상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